2023/04/09 2

부활, 세상을 바로 잡으시다. (고전15:20-28) 2023.04.09

부활주일예배, 부활, 세상을 바로 잡으시다. (고전15:20-28) 말씀: 이재훈 목사님 사람들이 [부활]을 믿지 않는 것은 교인들의 모습에서, 기쁨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부활의 기쁨이 충만하게 나타나기를 기원합니다. [부활]은 온 세상의 중심이 되는 사건이고, 우리가 사는 세상에 새 하늘과 새 땅을 여는 사건인데, 믿고 있는 우리들이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세상을 바로 잡으시다.“는 제목으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세상은 인간의 탈락으로, 하나님 나라의 통치를 거부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이런 반역한 세상을 회복시키려고, 이 세상에 오신 군사령관과 같습니다. 예수님은 반역을 일으키는 [사단]을 멸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회복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를..

주일 말씀 2023.04.09

십자가, 사랑의 완성 (롬5:6-11)

십자가, 사랑의 완성 (롬5:6-11) 말씀: 이재훈 목사님 [십자가]는 “하나님이 어떤 분인가?”를 나타내 주십니다. [십자가]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나타내 보여주시는 사건”입니다. 오늘의 본문인 로마서 5장 8절의 말씀에, “그러나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 대한 그분의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라고 말씀했습니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신 사건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창조로부터 시작되었고,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왜, 창조하셨습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이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시고 나서, “심히 좋았더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심히]라는 말은 “흘러넘친다.”는 뜻으로, “하나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