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7 7

1530 장로회 송년회 및 정기 총회 (2022.12.17)

2022년 12월 17일 코엑스 3층에서 1530장로회 송년회 및 정기 총회가 있었다. 해외 거주하시거나 해외 출장중이신 장로님들은 참석을 못하셨지만 많은 장로님들이 부부동반으로 함께 해 주셨다. 요즘은 플랜카드를 걸기 보다는 PPT로 이렇게 안내하시고 계신다.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2022년 송년회 및 정기총회 1부는 식사를 먼저하고 행사를 진행한다. 식사 기도 : 박성호 회장님 오랫 만에 다시 만나나 참 반가웠습니다. 1부는 먼저 식사 부터.... 식사가 너~~무 많이 남아서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2부 행사는 찬양과 권면과 특강으로 계속 진행 된다. 찬양인도 : 김도영 장로님 호산나 호산나 호산나 높은 곳에서~~ 나 주의 믿음 갖고 홀로 걸어도 ~~ 축복 찬양 성동의 모습 속에 보이는 하나님 형상 ..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가? (요20:24-29) 2022.12.16

40일 새벽기도[5]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가? (요20:24-29) 말씀: 이재훈 목사님 오늘은 예수님께서 유일한 [길]이 되심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가?“라는 주제입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이 하나님 나라에 이르는 유일한 [길]이다“는 말씀에 [의심]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의심]에 대한 문제“를 다루려고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성도일지라도 마음속에 있는 [의심]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런 [의심의 문제]는 우리가 ”불신하느냐?“ 아니면 ”확신하는가?“를 결정짓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렇게 의심하는 것, “그 자체를 [죄]”라고 여기고, 오해하는 분도 있습니다. [오스키니스]라는 기독교 철학자께서 세 가지 분명한 오해를 지적했습니다. ①첫째 의심은/ “모두 불신이기에, 잘못된 것..

어떻게 다시 볼 수 있는가? (요9:1-11) 2022.13.15

40일 새벽기도[4] 어떻게 다시 볼 수 있는가? (요9:1-11) 말씀: 이재훈 목사님 오늘은 부천 온누리교회에서 말씀을 전합니다. 여기에 오니까 “처음에 부천에 교회를 세우려던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미국의 [밀워키]에 가보면, “엠브룩 처치”가 있는데, 그 교회가 동서남북으로 갈라져서 “이스트 부룩 사우스”라고 부르고, “웨스트 부룩 노스 ”라고 부르며, 4개의 교회가 함께 나누어져서 예배를 드리는 교회입니다. 그러니까 같은 교회가 독립적인 방법으로 예배를 드리면서, 또 한 가족으로 움직이는 그 모습을 보고, 하용조 목사님과 함께, “우리도 이것을 배워야 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 때가 마침 서빙고 예배당에 ”한 해에 오천 명이 몰려 와서 교회의 공간이 포화 상태이고, 더 이상 함께 예배드릴 ..

어떻게 목마르지 않을 수 있습니까? (요4:1-14) 2022.12.14

40일 새벽기도[3] 어떻게 목마르지 않을 수 있습니까? (요4:1-14) 말씀: 이재훈 목사님 어제, 우리는/ [니고데모]라는 한 지식인을 만났습니다. 그는 유대 지도자이고, 율법학자이고, 또 “하나님을 안다.”고 여기는 한 종교인입니다. [니고데모]는 진리에 목마른 사람으로 “스스로 예수님을 찾아왔던 구도자”입니다. 그는 “하나님 나라가 무엇인가?”를 알고, 신학을 유대인들에게 가르쳤던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 앞에서 하나님 나라는 육신의 혈통이나, 율법의 준행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다시 태어나므로 들어가는 나라”라는 것을 깨닫고, 그의 인생관이 무너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오늘은 예수님께서 갈릴리 지역으로 가시다가, 사마리아 지역을 통과하시면서 한 여인을 만나는 이야기입니다. 이 말씀은 우..

어떻게 다시 태어나는가? (요3: 1-16) 2022.12.13

40일 새벽기도[2] 어떻게 다시 태어나는가? (요3: 1-16) 말씀: 이재훈 목사님 예수님은 우리가 따라가야 할 [길]이고, ”그 [길]은 올바른 [진리]이며, 우리가 반드시 얻어야 될 [생명]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런 [확신]을 얻기 위해, 우리가 이 새벽에 모여서 새벽기도회를 가집니다. 그것은 예수님만이 우리의 유일한 [길]이고, 우리가 반드시 가야 할 [본향]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여행을 가면, [집]을 생각합니다. 그래서 버킷 리스트를 만들고, 죽기 전에 꼭 가보고 싶은 곳을 찾아 나섭니다. ▶왜, 그런 생각을 할까요? 그것은 우리가 돌아가야 하는 [회귀 본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연어]는 자기가 태어난 곳을 찾아 거센 물결을 거슬러서 돌아옵니다. 그와 같..

어떻게 절대선이 존재하는가? (요1:45-51) 2022.12.12

40일 새벽기도[1일차] 어떻게 절대선이 존재하는가? (요1:45-51) 말씀: 이재훈목사님 금년도 새벽기도 시간에는 [요한복음]의 말씀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수님께서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는 말씀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요한복음 14장 6절에, “예수께서 도마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버지께로 올 사람이 없다.”(요 14:06) 이 말씀을 확신하지 못한다면, 이 시대에 일어나고 있는 [무신론]의 물결을 우리가 이길 수 없습니다. 이 말씀에는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를 묻는 [도마]에게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원문에 있는 [정관사, The]”라는 단어입니다. 영어에서, [The Way]라고 [T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