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5

성령님을 따르려는가?, 다루려는가? (행8:4-25) 2024.04.21

성령님을 따르려는가?, 다루려는가? (행8:4-25) 말씀: 이재훈 목사님 [바람]은 불길을 더 크게 만들고, 바람의 영향으로 불길이 크게 번집니다. 그러므로 “[교회에 대한 핍박]의 바람“은 교회를 무너뜨리기보다,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더 강화 시키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사마리아 지역]에 나타난 ”놀라운 변화“에 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것이 성령님께서 일으키시는 ”대변환의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성령님께서 이루시는 [대반전에 역사]“를 살펴보면, 오래 전에, [중국의 공산당]이 선교사들을 모두 다 추방했습니다. 그때, 중국 선교를 개척한 [허드슨 테일러] 선교사님도 함께 추방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이고, 신앙의 자유가 없는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몇 년에도 똑 같은..

주일 말씀 2024.04.22

순교가 선교의 문을 열다 (행7:54~8:3) 2024.04.14

순교가 선교의 문을 열다 (행7:54~8:3) 말씀: 이재훈 목사님 저는 오늘, 하나의 질문을 먼저 던지고 싶습니다. 그것은 “예수를 믿는 것이 과연 나의 생명과 바꿀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은 “자신의 [생명]”입니다. 오직 하나 뿐이 [자신의 생명]을 “예수를 위해, 버릴 수 있나요?”라는 질문에, 나는 어떤 결정을 내리겠습니까?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려고, 우리 모두가 힘쓰고 있는데, 성경에 나오는 사람들은 “모두 다 기쁘게, [믿음]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오늘 이 시대에 사는 사람들은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로, 고난과 핍박을 이겨내고, 순교에 도전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믿음]이 순수하지 못하고, 때로는 위선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

주일 말씀 2024.04.15

갈등의 물결, 부흥의 파도가 되다 (행6:1~15) 2024.04.07

갈등의 물결, 부흥의 파도가 되다 (행6:1~15) 말씀: 이재훈 목사님 [초대 교회]에 서로에 대한 불평이 일어나, 갈등이 생겼습니다. 예루살렘교회에 성도들이 늘어나고, 또 다양한 사람들이 모임으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거기에 두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①첫째는, 성도들의 숫자가 많아짐으로, 행정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교회가 크나, 적으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에는 언제나 문제가 발생합니다. ②둘째로, 다양한 문화 속에서 [한 공동체]에 생기는 문화적 긴장입니다. 거기에는 주로 “그리스파, 유대 사람들이라“고 했지만, [헬라파]와 [히브리파]가 충돌하게 되었고, 이들은 보이지 않는 문화적 긴장으로 비화되고 말았습니다. ▶이런 [갈등]을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주일 말씀 2024.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