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분과위원회

디아스포라 신학(6) - 결론

다이나마이트2 2023. 4. 12. 22:46

이제 마지막 결론에 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제가 5분이 남았습니다. 정확하게 한 시간안에 끝내겠습니다.

결론입니다.

북미와 유럽에서 지금 많은 분들이 와 계시죠 여러분 이곳이 관광지입니까? 선교지입니까? 관광지이자 선교지죠

유엔의 통계에 의하면요. 디아스포라가 이동하는 나라를 한번 보실까요. 그리고 또 유학생이 이동하는 나라를 보시죠. 프랑스, 영국, 독일에 굉장히 많은 디아스포라 난민들이 오고 있습니다. 유학생들 영국, 프랑스, 독일에 오고 있습니다.

넘버 1 미국과 캐나다입니다.  미국과 캐나다 북미와 유럽은 심각한 선교 Missions from everywhere to everywhere, Missions by everyone for everyone. 정말 우리 교회들을 한인 교회들을 파종시키는 정체성을 깨워주는 선교적 교회가 목표가 있습니다. 더 이상 파송에 붙잡혀 있는 어떤 파송의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선교적 교회 패러다임에서 우리가 벗어날 필요가 있죠.

이들이 그냥 오지 않죠. 종교를 가지고 옵니다. 기독교와 이슬람이 넘버 1, 2. 제일 많이 옵니다. 이들을 통해 영적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어느 곳이나 선교지입니다. 어느 곳이나 선교지 그 말의 의미는 어느 교회나 다 선교적 교회가 된다는 의미죠 즉 그 교회 말의 의미는 우리 모든 성도들이 파종받은 선교적 정체성을 우리가 깨워줘야 된다는 사실이죠.

그러면 디아스포라 출신 국가와 종교를 볼까요. 전 세계에 가장 많은 디아스포라는 멕시코, 중국, 미국인들로 나옵니다. 한국은 세계 7위 입니다. 730 외교부 통계입니다. 그런데 이 중에 기독교인의 디아스포라들이 몇 명입니까? 자그마치 45%입니다. 하나님께서 한인 교회들을 전 세계에 흩으십니다. 파송이 아니라 파종으로 흩으십니다. 모든 열망을 축복하기 위한 선교적 디아스포라 공동체로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모라비안의 후손으로, 위그노의 후손으로, 안디옥교회의 후손으로 흩어집니다. 하지만 제가 볼 때는 소수의 하는 교회들만 이러한 선교적 정체성이 깨어나서 다민족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인 교회는 한인 목회에 거의 다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해하죠. 결코 우리가 비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선교적 당위성을 배웠고, 선교적 정체성이 깨어난다면은 우리가 무엇인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 저의 강의를 슬라이더를 맺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서 있는 곳은 우리의 선택의 결과인가? 여러분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파종 받아서 지금 그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중에 누구라도 내가 선택했다. 이렇게 말하실 분이 있으신가요? 왜 우리는 그렇게 말할 수 없을까요? 우리는 그렇게 말할 자격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 여기 민들레가 있습니다. 민들레가 얼마나 연약합니까? 연약하고 연약한 이건 바람이 부는 대로 휩쓸려 갈 수밖에 없는 것이 민들레입니다.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그럼 민들레가 떨어지는 곳이 어디죠? 바람이 멈추는 곳, 성령님이 인도하시는 곳, 우리가 있는 자리는요 내가 유학하고 와서 내가 잘나서 내가 무슨 학위를 하고 PhD를 받아서 포닥으로 이렇게 하는 것이 아니죠. 성령님께서 인도해 주신 즉 우리가 있는 자리는 파종의 자리라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3 8절에 나와 있죠. 바람은 불고 싶은 대로 너는 그 소리는 듣지만 어디에 와서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은 다 이와같다”(요3:18) 파종을 받으면 민들레는 무섭습니다. 아스팔트를 파고들어서 꽃을 피웁니다. 아스팔트를 풀뿌리처럼 파고들어서 생명력을 낳습니다주인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이것이 한인 디아스포라 선교적 공동체가 가져야 될 모습이라고 생각을 합니다이것이 저의 결론입니다. 여러분 제가 정확하게 59분에 끝냈습니다. 여러분 설교자에게 회복이 있습니다. 그래서 왜냐면요. 설교 강의 시간을 지키는 강사는 복이 있나니 저가 청중의 사랑을 받을 것이요 한 단계 더는요 시간을 지키는 강사는 복이있나니 저가 다시 초대를 받을 것이오. 제가 다시 또 초대를 받기 위해서 정확히 1시간에 끝냈습니다이상으로 저의 결론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https://tntkjh0001.tistory.com/15859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