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하 QT

주의 뜻을 따라 주의 말씀으로 (삼하7:18~29)

다이나마이트2 2014. 5. 14. 23:11

2014년 5월 14일 수요일

사무엘하 7:18~29 약속하신 것을 담대히 구하십시오 

 

말씀요약:

다윗 왕이 성막으로 들어가 여호와 앞에 앉아서 기도한다.

주의 말씀을 인하여 주의 뜻대로 이 모든 큰 일을 행하사 주의 종에게 알게 하셨나이다 고백한다.

주 같은 분은 없고 주 외에는 하나님이 없습니다.

하나님이 직접 가셔서 이스라엘을 구원해 주의 백성으로 삼아 주셨고

주의 이름을 드러내 주셨습니다.

주의 백성 이스라엘을 영원히 주의 백성으로 삼으셨고 주께서 그들의 하나님이 되셨다.

만군의 여호와는 이스라엘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이시다.

주는 하나님이시며 말씀은 진실하고 좋은 것으로 약속해 주신다.

주의 종의 집에 복을 주셔서 영원히 복을 받게 해 주십시요 기도한다. 

 

말씀묵상:

여호와께서 사방의 모든 대적을 파하시고 다윗이 궁안에 평안히 거하게 될 때에

다윗은 나는 백향목 왕궁에 거하는데 하나님의 궤는 장막 가운데 있다고 생각해서

순수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고자 하는 마음을 나타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다윗의 이 순수하고 거짓 없는 마음에도 거절하신다.

내 마음 같으면 살짝 기분도 상할 것 같은데 다윗은 그렇지 않았다.

 

오늘 본문의 말씀이다.

다윗 왕이 성막으로 들어가 여호와 앞에 앉아서 기도한다.(18)

매우 중요한 태도이다. 내가 본 받아야 할 태도이다.

다윗의 인생을 돌아보면 늘 먼저 기도하는 사람이 였던 것을 볼수 있다.

다윗이 여호와께 물어 가로되... 다윗이 여호와께 묻자온대... 하는 표현들이 참 많다.

다윗이 기도하지 않고 블레셋 땅 가드로 피했다가 침을 흐리며 미친체하며 혼나적도 있긴 있다.

아무튼 다윗은 하나님이 NO라고 응답하신 일에 대해여도 앉아서 곰곰히 기도한다.

 

그리고 나단 선지자를 통하여 주신 그 말씀을 근거로 해서 기도한다.

주의 말씀을 인하여 주의 뜻대로 이 모든 큰 일을 행하사...(21)

주의 종과 종의 집에 대하여 말씀하신 것을...말씀하신대로 행하사...(25)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사오니 주의 은혜로 종의 집이 영원히 복을 받게 하옵소서.(29)

 

1. 다윗의 기도의 특징은 말씀을 근거로 하는 기도이다.

하나님은 말씀을 통하여 언약을 주셨지만 그 말씀의 성취는

기도를 통하여 이루어 짐을 본다.

주신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자. 아멘.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자. 아멘.

 

2. 하나님의 성품을 열거하면서 그 성품을 붙잡고 기도한다.

주 여호와는 종을 아시오니....(20) 전지하신 하나님의 성품이다.

주 같은 분은 없고 주 외에는 하나님이 없습니다.(22) 절대주권자이신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직접 가셔서 이스라엘을 구원해 주의 백성으로 삼아 주셨고...(23) 구원의 하나님

주의 백성 이스라엘을 영원히 주의 백성으로 삼으셨고 ...(24) 영원하신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는 이스라엘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이시다.(26)

주는 하나님이시며 말씀은 진실하고 좋은 것으로 약속해 주신다.(28) 좋으신 하나님

주의 종의 집에 복을 주셔서 영원히 복을 받게 해 주십시요 (29) 영원하신 하나님

 

3, 다윗의 기도의 태도는 너무나 겸손한 태도이다.

현직 왕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 겸손하다.

"주의 종" 이라는 단어가 10번이나 나온다.

주의 종, 종의 집이라는 단어가 유난히 많이 보이는데 참 겸손한 태도이고

내가 무엇이관대(18)라는 겸손한 태도로 기도한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다윗이 하는 기도와 내가 하는 기도의 차이점이 보인다.

다윗이 하는 기도의 내용은 찬양과 감사이다.

내가 하는 기도는 요구나 간청이다.

다윗이 하는 기도는 주의 뜻을 따라서 하는 기도이다.

내가 하는 기도는 나의 욕심을 따라서 하는 기도이다.

다윗이 하는 기도는 주의 말씀을 따라서 말씀에 근거한 기도이다.

내가 하는 기도는 나의 형편에 따라서 나의 상황에 근거한 기도이다.

 

다윗이 하는 기도는 영원을 간구하는 기도이다.

내가 하는 기도는 당장의 필요를 위한 기도이다.

다윗이 하는 기도는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인정하는 기도이다.

내가 하는 기도는 주님께 명령하고 협박하는 기도이다.

다윗의 기도는 NO라고 응답해도 감사와 찬양이다.

내가 하는 기도는 YES 만이 응답이고 NO나 WAITING은 응답이 아니다.

 

다윗의 기도는 생활이였고

나의 기도는 일이다.

다윗의 기도는 너무나 친밀한 하나님이였고

나의 기도는 언제나 저 멀리 높은 곳에 계신 하나님 이였다.

다윗의 기도는 믿음으로 기도했고

나의 기도는 많은 양의 말과 반복(의심)으로 기도했다.

 

다윗의 기도는 주님 제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물었다면

나의 기도는 주님이 해 주십시요라고 기도했다.

다윗의 기도는 약속에 근거한 기도였고

나의 기도는 내 필요에 의한 기도였다.

나의 기도의 태도부터 바꾸어야 겠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다윗의 기도 속에서 다윗의 인격을 봅니다.

다윗의 기도 가운데 다윗의 믿음을 봅니다.

다윗의 기도 가운데 다윗의 겸손를 봅니다.

다윗의 기도의 모습과 나의 기도의 모습을 되돌아 봅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는 인생되게 하옵소서.

주의 뜻을 따라 주의 말씀으로 구하는 인생되게 하옵소서.

약속하신 것을 담대히 구하는 용기를 허락하옵소서.

20번째 시모노세키 러브소나타 가운데 성령님 역사하옵소서.

믿음의 주요 온전케하시는 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