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QT

여호와께서 이 일을 행하셨으니 (사44:21~28)

다이나마이트2 2009. 3. 14. 23:23

2009년 3월 14일 토요일 이상욱순장 모친상 위로예배(울산)

이사야 44:21~28  예루살렘아,  너는 재건될 것이다.

 

우상숭배의 무익함에 대하여 재미있게 말씀하셨다.

우상이 생겨나는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함으로 우상숭배자의 어리석음을

더욱 강하게 부각하여 말씀해 주셨다.

말하지도 듣지도 못하는 우상을 만들어서 그것에 엎드려 복 비는 것은 어리석음이요

자기의 우상을 만들어 나의 신이니 구원하라 하는 것도 가증한 일이요

오직 내가 의지하고 경배해야 할 대상은 참 하나님이신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아멘.

 

우상숭배에 빠져있는 유다 백성들에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1. 야곱아 이스라엘아 이 일을 기억하라(21)

   무엇을 기억하란 말씀인가?

 1) 너는 내 종이다.(21)

 2) 내가 너를 지었다.(21)

 3) 내가 너를 잊지 않는다.(21) 라는 것을 기억하란 말씀이다. 아멘.

내가 받았던 은혜 잊어 버리지 말라.

내가 처음 주님을 만났을 때 기억하자.

너는 다이야몬드보다 더 소중하다고 말씀해 주신 것 잊어버리지 말자.

나를 사랑하시는 그 하나님의 사랑을 잊지 말고 기억하자. 아멘.

 

2.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22) 말씀하신다.

   왜 돌아오라고 하시는가?

 1) 나의 허물이 빽빽한 구름이 사라짐 같이 사라졌기 때문이요.(22)

 2) 나의 죄가 안개가 사라짐 같이 도말되었기 때문이요(22)

 3) 하나님이 나를 구속하였기 때문이다.(22) 아멘.

나의 죄 보다 더 크신 주님의 용서를 기억합니다.

집나간 자식이 돌아오길 밤마다 기다리는 아버지의 마음을 기억합니다.

탕자가 돌아올 때 멀리서도 알아보시고 달려오시는 아버지의 그 사랑을 기억합니다.

아버지의 크 크신 품안으로 다시 돌아가길 원합니다. 아멘.

 

3. 하나님께서 이런 일을 행하셨으니 찬양하라(23) 하신다.

 1) 하늘아 노래할찌어다(23)

 2) 땅들아 노래 할 찌어다.(23)

 3) 산들아, 모든 나무들아 소리내어 노래 할찌어다.(23) 아멘.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라.(사43:21)

일 평생 내가 해야 할 중요한 사역 주님을 찬양하는 일이다.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일생동안 내 안에 기쁨이 소멸되지 않게 하시고

감사와 찬양과 기쁨과 예배와 노래가 샘솟듯 하게 하옵소서. 아멘. 할렐루야.

 

하나님을 일생 동안 찬양해야하는 이유가 있다.

왜 하나님을 찬양해야 하는가?

1. 하나님께서 나를 지으시고 구속하시고 만물을 지으셨기 때문이다.(24) 아멘.

내가 하나님을 찬양하는 이유 나를 지으신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나의 나 된 것은 다 하나님의 은혜이기 때문에

만물을 만드신이가 바로 나의 하나님 여호와 그 분이시기 때문에 찬양한다.

 

왜 하나님을 찬양해야 하는가?

2. 인간의 어리석은 지혜를 물리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25)

거짓말하는 자의 징조를 폐하며(25), 점치는 자를 미치게 하며(25)

지혜로운 자를 물리쳐 그 지식을 어리석게 하시는(25)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여호와를 경외하지 않는 자들의 대부분의 말은 어리석은 것이다.

거짓말하는 거짓 선지자가 되지 않게 하시고 분별하게 하시며

스스로 지혜있다고 주장하는 우상숭배자들의 어리석음을 본 받지 않게 하옵소서.

점치는 자, 점하는 자, 점 보는 자 처다보지도 말게 하옵소서.

 

왜 하나님을 찬양해야 하는가?

3. 자기 종의 예언을 그대로 응하게 하시는 인격적 하나님 이시기 때문이다.(26~28)

하나님의 종 즉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선지자나 예언자를 통하여

하신 말씀은 하나도 빠짐없이 다 이루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반듯이 성취될 예억의 약속들이 있다.

1) 예루살렘에 대해서는

거기 사람이 살리라(26)

중건되리라.(28) 할렐루야

이 약속의 말씀은 이미 이루어 진줄 믿는다. 

 

2) 깊음에 대해서는

마르라(27), 강물들을 마르게 하겠다.(27) 할렐루야.

깊음이란? 깊고 넓은 바다라는 뜻이지만 내 힘으로 도저히 어떻게 할 수 없는

엄청난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인 세력을 상징할 수도 있다.

그러나 여호와의 권능은 마르게 할 수가 있다. 할렐루야.

그렇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아멘.

 

3) 고레스에 대해서는

나의 모든 기쁨을 성취하리라.(28) 하신다.

고레스란? 200여년 후에 일어날 인물의 이름이다.

열국을 정복하고 예루살렘과 성전을 회복 할 자이다.(사45:1)

바로 바벨론을 정복하고 메대 바사를 통일하는 바사(페르시아)의 초대왕이다.

 

200년 이후의 미래에도 여호와께서 인류 전체를 다스리고 통치하심을

인류 역사 전체를 주관하고 계시는 참 하나님이시기에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은 마땅한 일이다. 아멘.

주님을 찬양합니다.

 

좋으신 하나님

주님의 사랑을 기억합니다.

나를 사랑하시는 그 은혜 기억합니다.

멀리멀리 같더라도 주님 품으로 부르실 때

기쁨으로 달려 나아가게 하옵소서.

만물들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말씀하시는 주님

주님을 찬양해야 할 이유는 수도 없지만

아무이유 없어도 주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합니다.

약속을 이루어 가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