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QT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사44:1~11)

다이나마이트2 2009. 3. 12. 23:38

2009년 3월 12일 목요일

이사야 44:1~11  선택받은 이스라엘의 장래

 

구속하신 하나님, 거룩하신 하나님, 창조자 하나님, 왕이 되시는 하나님이

바다 가운데 길을 내시고 큰 물가운데 첩경을 내시고 인도하셨으며

광야에서 물을 사막에 강을 내어 택한 백성에게 마시게 하신 하나님이

지금 비록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 있지만 돌아오게 하실 새 일을 행하실 것이다 하셧고

하나님을 예배하지도 공경하지도 찾지도 부르지도 아니한 이스라엘이지만

네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말씀해 주셨다.

 

오늘도 본문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설명해 주신다.

본문에 나오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1. 나를 지으신 하나님이시다.(2)

   나를 지으시되 언제 부터 지으셨는가? 모태에서부터 지으신 것이다.(2) 아멘.

   하나님은 나의 창조주시요 나는 그분의 피조물이다. 아멘.

   하나님은 토기장이시요 나는 진흙이요 날 빚으사 내 인생을 만들어 주신분이시다.

   하나님은 나의 주인이시요 나는 그분의 종이다. 아멘.

   나를 지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나를 지으신 이가 하나님 나를 보내신 이도 하나님  .....

   나의 나 된 것은 다 하나님 은혜라.   아멘.

 

2. 나를 도와 주시는 여호와시다.(2) 아멘.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와주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아멘.

   나의 부하로서 종으로서 도와주시는 하나님이 아니라

   탁원한 능력으로 아버지가 어린 아들을 도와 주듯이 도우시는 주님이시다.

   능력이 없어서 도우는 것이 아니라 능력이 있어야 도울 수가 있다.

   돕는 베필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아멘. 

 

3. 내가 갈 할 때 물을 주시는 하나님이시다.(3) 아멘.

    반석에서도 암반수를 내시는 하나님이 내가 목이 마를 때 물을 주시겠다 하신다.

    물만 주실 뿐만이 아니라 사막과 같은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겠다(3)하신다.

    일부지역에 가뭄으로 식수난을 격고 있는 것으로도 많은 고통인데

    물이 없음은 죽음이다. 그런데 주님은 물을 주시겠다 하신다.

    주님이 물을 주시면 모든 것이 살아나고 소생하게 되어 있다.

    경제가 어렵고 힘들다고들 한다 주님이 간섭하시면 형통하게 될 것이다. 아멘.

    내 갈한 인생에 생수를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런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심에 내가 힘이 납니다. 할렐루야. 아멘.

 

4. 성령을 나의 자손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다.(3)

    독특하신 하나님이시다.

    구원은 분명히 각자 각자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받는 것이지만

    하나님이 나의 자손에게 성령을 부어 주시겠다 약속 하신다. 할렐루야.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욜2:28)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욜2:29)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욜2:32) 아멘.

    자손에게도 성령을 부어 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오늘 나의 삶에도 성령으로 충만케 하옵소서. 아멘.

 

5.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내리신다 약속하신 하나님이시다.(3)

    하나님이 나의 당대에만 축복해 주시는 것이 아니라

    내 후손에게도 축복해 주시겠다 약속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전율을 느끼는 축복의 말씀이다.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시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신5:9)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신5:10)

    아멘

    천대까지 복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 가슴이 떨림니다.

    자손 천대까지 복 주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아멘.

 

6. 나의 왕이신 하나님(6)

 

7. 나의 구속자이신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6)

 

8. 처음이요 마지막이신 하나님(6)

    알파요 오메가 되시는 하나님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전능하신 하나님

 

9. 나 외에 다른 신이 없으니라(6) 선언하시는 하나님

   세상의 많은 신들 가운데 하나가 아니라

   유일하신 참 하나님 하나님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라고 선언하시는 하나님

   이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시다. 아멘.

 

하나님 아버지

유일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자손에게도 성령을 부어주시며

내 후손에게도 복을 부어 주시겠다고 약속하시는 하나님

목 마를 때 물을 주시겠다 약속하시는 하나님

나를 모태에서부터 창조하신 하나님

나를 도와 주겠다고 약속하시는 하나님

나의 왕이신 하나님

나의 구원자이시며 구속자이신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참 구원자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