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QT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사53:1~12)

다이나마이트2 2008. 3. 21. 23:26

2008년 3월 21일 금요일

이사야 53:1~12 사랑으로 가신 죽음의 길

 

이사야서는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으로부터 부할 승천에 이르기까지

성경의 주인공이신 예수그리스도의 중요한 사항을 예언하고 있는 예언서이다.

특별히 오늘 53장의 말씀은 고난 받는 종의 모습이 너무나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예수님 탄생 대략 700년 전에 예언된 기록이다.

 

예수님의 외모에 대한 설명이 보인다.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줄기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 즉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다.(2)

 

그렇다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오시는 메시야의 모습이 초라하기 짝이 없다.

가장 낮고 가장 천한 자도 빠짐없이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보인다.

화려하고 빛나고 높은 보좌에 오신 것이 아니라

연한 순같이, 마른 땅에서 나온 줄기 같이 아주 보잘 것 없는 모습으로 오신 주님

이것이 세상을 구원하신 하나님의 복음의 위대한 점이다.

 

주여 ! 저 낮은 곳을 향하여 날마다 나아가게 하옵소서. 아멘.

 

고난 받는 종의 모습으로 많은 예언의 말씀이 있다.

1.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 버린바 되었으며....

멸시를 당하였고 나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했다.(3)

2. 그는 실로 나의 질고를 지고, 나의 슬픔을 당하였고.....(4)

3. 그가 찔림은 나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나의 죄악을 인함이라.(5)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내가 나음을 입었다.(5) 아멘.

4. 나는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내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 나의 죄를 그에게 담당시켰도다.(6) 아멘.

5.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도 ...그 입을 열지 않으셨다.(7)

6.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 갔으나....내 허물을 인함이요(8)

7. 강포를 행치 아니하고 그 입에 궤사가 없었으며

그 묘실이 부자와 함께 되었다.(9)

8. 하나님의 의로운 종이 많은 사람을 의롭게하며 나의 죄악을 담당하셨다.(11)

9.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하며(12)

10. 범죄자중 하나로 헤아림을 받으셨다.(12)

 

적어도 이 열가지 이상의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의 말씀은

복음서를 통하여 바울서신을 통하여 하나도 이루어 지지 않은 것이 없다.

이 모든 예언의 말씀은 분명히 다 이루어 졌다.

 

왜 고난의 종 의로운 종이 창에 옆구리가 찔리며,

그 무시무시한 납덩어리와 뼈조각이 붙어 있는 채찍에 맞으시며

곤욕과 심문을 당하시면도 멸시를 당하며 질병으로 인한 고통을 지고

슬픔을 당하고 입을 열지 않으시고 범죄자의 하나로 취급을 받으셨는가?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시기 위하셔서 이다.(10) 할렐루야. 아멘. 

그렇다 여호와의 뜻.

하나님 아버지의 뜻.

 

내가 이 땅을 살아가는 이유도 아버지가 나를 향한 계획

주님이 이 땅에 나를 보내신 목적.

목적이 이끄는 삶이 아니라 주님이 계획하신 바로 그 삶.

주님이 이끄시는 삶, 바로 그 삶을 살아가자. 아멘.

 

나를 향한 주님의 계획하심을 보게 하시고

바로 그 삶을 살게 하옵소서.

사랑하는 나의 자녀들이 주님이 디자인 하신 그 꿈을 꾸게 하시고

그 꿈을 이루어 드리는 자녀로 자라게 하옵소서.

나를 향한 주님의 뜻을 나를 통하여 이루어 주옵소서. 아멘.

 

하나님 아버지

고난 받는 종의 예언의 말씀을 듣습니다.

이 예언의 말씀은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도 성취되지 않은 것이 없음을 믿습니다.

주님이 이렇게 고난과 상함과 채찍과 찔림을 받으심이

나를 위한 아버지의 계획을 이루시길 원하심 임을 봅니다.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심 임을 봅니다.

주여 나를 향한 당신의 계획도 이루어 지게 하옵소서.

나의 자녀를 향한 당신의 계획하심도

반듯이 이루어 지게 하옵소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