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QT

주를 더욱 더욱 찬송하리이다. (시71:12~24)

다이나마이트2 2007. 12. 13. 23:22

2007년 12월 13일 목요일

시편71:12~24 날이 갈수록 커지는 감격

 

하나님이여 나를 멀리하지 마소서(12)

나의 하나님이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12)

기도하고 있는 것으로 볼 때 여전히 상황은

원수들이 득실대며, 영혼을 엿보는 자들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위험 스러운 형편이다.

 

그러나 다윗은 결코 낙심하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한다.

내 영혼을 대적하는 자로 수치와 멸망을 당케 하시며(13)

나를 모해 하려는 자에게 모욕과 망신을 당하게 하소서(13)라고

 

하나님이 아브람을 부르시고 약속해 주셨던 말씀이 기억난다.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창12:3)

다윗이 이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했는지는 알수가 없지만

나를 대적하는자, 해하려하는 자에게는 수치와 망신을 당하게

하나님이 그렇게 해 달라는 간구를 드리고 있다.

 

그러면서 다윗이 하는 일이 있다.

상황과 형편과 아무 상관이 없이 조건과 환경과 관련이 없이

나는 항상 희망을 가지고 주를 더욱 더욱 찬송하리이다.(14) 고백한다. 아멘. 아멘.

 

그렇다 내가 오늘 행해야 할 일이 바로 이것이다.

첫째는 환경과 관계없이 항상 희망을 갖는 것이다.

둘째는 더더욱 주님을 찬송하는 것이다. 아멘.

 

다윗이 더욱 더욱 찬송하는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신가?

1. 내가 측량 할 수도 셀 수도 없는 의와 구원의 하나님을 찬양한다.(15)

2. 내가 주의 크신 능력을 찬양한다.(16) 

3. 내가 주의 의로우심을 선포한다.(16)

4. 내가 주께서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전한다.(17)

5. 내가 주의 힘과 능력을 다음 세대에 까지 전한다.(18)

6. 주의 의가 지극히 높으며, 주의 위대하신 일을 찬양한다.(19)

7. 비록 지금 고난을 당하나 다시 살리실 주님을 찬양한다.(20)

8. 나를 전보다 더 위대하게 하실 주님을 찬양한다.(21)

9. 주의 성실 하심을 찬양한다.(22)

10. 거룩하신 주님을 찬양한다.(22)

 

다윗이 주님을 더욱 더욱 찬송하고 찬양하는 것과 같이

날이 지날 수록 더욱 사랑하고 더욱 찬양하고 찬송하자. 아멘.

 

다윗이 끝까지 항상 희망을 갖는 것은 왜인가?

1. 하나님께서 내가 어려서 부터 나를 교훈 하셨기 때문이다.(17)

2. 하나님께서 내가 늙어 백수가 될 때에도 나를 버리지 않으시기 때문이다.(18)

3. 비록 지금 심한 고난을 당하나 주께서 다시 살리시며

    땅의 깊은 곳에서라도 끌어 올리시기 때문이다.(20) 아멘.

 

그렇다.

지나 온 날들을 돌이켜 보아도 하나님의 행하신 일들이요.

앞의 날을 상상해 보아도 주께서 계획하신 일들이 아니겠는가!

그러므로 나는 주님을 찬양하겠다.

주께서 나를 구원하신 일에 대하여 진심으로 찬양하겠다.(23) 아멘.

날마다 새롭게 역동적으로 역사하시는 성령님을 찬송하겠다. 아멘. 

 

하나님 아버지

나를 구원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거룩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의 성실하심을 찬양합니다.

주의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찬양합니다.

비록 고난 중에라도 영적 성숙의 기회가 되게 하시고

가장 선한 길로 인도해 가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과게에도 그랬지만 장래에도 인도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당신의 말씀이 내 인생을 인도하시는 나침반되게 하옵소서.

찬양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