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로새서 QT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삼아 (골2:1~7)

다이나마이트2 2014. 12. 18. 22:39

2014년 12월 18일 목요일

골로새서 2:1~7 세상에는 비밀이지만 성도에게는 보물입니다.

 

말씀요약:

바울은 골로새와 라오디게아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그리스도를 깨닫고

아무리 설득력 있는 말로도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고 당부한다.

또 성도들의 질서있는 삶을 사는 것과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 굳게 선 것을 기뻐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를 영접한 것 처럼 주 안에서 뿌리 내리고

세움을 받으며 가르침을 받은 데로 믿음 안에 굳게 서서 감사가 넘치게 하라 하신다.  

 

말씀묵상:

바울은 골로새와 라오디아에 있는 성도들에게(1)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깨달으라고 말씀하신다.(2)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를 깨달을 수 있는가?

 

한 사람을 알고 이해 할 수 있는 자장 좋은 방법은 만나서 이야기를 해보고

그분과의 삶을 나누어 보면 그나마 좀 더 쉽게 사람을 알 수있을 것이다.

그런데 예수님은 이미 2000년전의 사람이다. 한국 사람도 아니다.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를 잘 깨달을 수 있을까?

그것도 하나님의 비밀이라고 말씀하시는데.....(2)

나는 어떻하다가 하나님의 비밀을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되었나?

나의 삶을 되돌아 보니  오늘 말씀 가운데 숨어있는 단어들이 보인다.

 

1. 저희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2) 위로를 받았다는 말씀이다.

내가 맨 처음 주님을 만났을 때 대학 3학년 시절에 참 외로운 시절 이였던 것 같다.

시골 촌 뜨기 같은 나에게 먼저 찾아와서 손 내밀어 준 친구들이 있었다.

그들은 대부분 CCC 동아리 멤버들이 였다.

참 외로운 시절에 그들에게 위로를 받을 때 그 위로 가운데서 예수님을 만났다.

 

2.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2)

내가 처음 부흥회에 참석했을 때 내가 알지 못했던 참으로 많은 형제들과

특히 예쁜 많은 자매들이 형제님 오셨어요 커피 한잔 하실래요.

내가 알지도 못하고 만난적도 없었던 그 많은 학우들이 너무나 반갑게 환영해주고

따뜻하게 맞이해 주고 사랑으로 위로하고 격려해 줄 때에

그 따뜻한 사랑을 통해서 하나님의 비밀을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되었다.

 

나는 복잡한 교리를 이해하고 하나님을 영접한 것이 아니라

외로울 때 친구들의 위로와 격려와 사랑 때문에 그것을 통하여 예수님을 만났다.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그리스를 전하고 알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감추어진 비밀을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은 복잡한 교리가 아니라

형제 사랑이요 마음에 위로가 먼저인 것을 경험을 통해서 안다.

너무나 추운 겨울이다. 나의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자가 누구인지 돌아보자.

나의 조그마한 관심과 사랑의 돌봄이 필요한자가 누구인지 돌아 보자. 아멘.

 

사도 바울은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5) 감옥에 갖혀 있다는 말씀이다.

질서 있는 삶을 사는 것과 그리스도를 믿음이 굳건한 것을 보고 기뻐한다고 하신다.(5)

감옥에 갖혀 있으면서 무엇이 기쁘겠나 싶지만 바울은 어디에서나 기뻐한다.

기뻐하는 이유가 내가 좋아하는 이유와는 차원이 다른 것 같다.

바울이 기뻐하는 것 나도 기뻐할 수 있는 신앙과 믿음이 되자.

내가 기뻐하고 좋아 하는 것을 보면 나는 아직 믿음의 초보 수준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깨달은 자는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은 자(6)의 삶은 어떠해야 하는가?

결론은 감사함을 넘치게 해야 한다.(7)

신앙의 척도는 감사에 있는 것 같다.

 

주 안에서 뿌리를 내리고, 그 분을 기초로 인생을 건설하며,

가르침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가 넘치는 생활을 하라고 하신다.(7)

오늘 하루 삶에 감사가 얼마나 있었는가가 주님과 동행했는지 아닌지의 척도이다.

날마다 감사가 넘치는 인생되게 하자. 아멘.

환경을 뛰어넘는 감사, 조건과 상관없는 감사, 범사에 감사를 드리자 아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비밀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깨달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보이지 않으신 예수님을 세상에 보여 드릴 수 있는 방법이

마음에 위로를 드리고, 사랑 안에 연합함을 나타내 보일 때

예수 그리스도가 드러남을 경험으로 깨닫습니다.

위로자가 되게 하여 주시고 사랑을 나타내는 자 되게 하여 주옵소서.

무슨 일을 만나든 기쁨이 있게 하시고 감사가 넘치는 인생되게 하옵소서.

지혜와 지식의 보화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