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QT

여호와께서 함께 하심으로 (창39:1~10)

다이나마이트2 2013. 4. 1. 22:47

2013년 4월 1일 월요일

창세기 39:1~10 하나님을 경외할 때 죄를 이깁니다.

 

말씀요약:

요셉은 노예로 팔려서 애굽으로 가게 되었는데 바로의 시위대장 보디발의 집에 갔다.

하나님이 요셉과 함께하심으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었고

그 주인 보디발도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고 형통케 함을 보았다.

그래서 보디발은 요셉을 가정 총무로 삼고 자기의 모든 소유를 위임했다.

그런데 보디발의 아내가 요셉을 유혹한다.

요셉은 하나님께 죄를 지을 수가 없다며 단호하게 거절한다.

 

묵상:

사랑하는 아버지 야곱으로부터 특별한 사랑을 받았던 요셉

형들이 세겜에서 양을 치고 있는 것을 보고 오라는 아버지의 말씀에 순종해서

100Km나 떨어진 세겜에서 또 30Km나 떨어진 도단까지 갔다가 형들에게 잡혀서

은20에 애굽에 노예로 팔려서 본의 아니게 애굽으로 내려 가게 되었다.

 

요셉이 이끌려 애굽에 내려가매 바로의 신하 시위대장 애굽사람 보디발이 요셉을 샀다.(1) 

겉보기에는 형들이 팔았고 이스마엘 사람들이 사서 애굽에 노예로 팔려 온 것 같으나

하나님의 보이지않는 손 그분의 섭리가 느껴진다.

 

1.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으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었다.(2)

39장에 같은 말씀이 참 여러번 반복해서 기록되어 있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으로(2)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며(3)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고(21)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23)

 

함께하심의 결과는 무엇인가?

형통한 자가 되고(2), 범사에 형통케 하심을 보았고(3)

인자를 더하시고(21), 그의 범사에 형통케 하셨다.(23)

함께하심의 결과는 언제나 형통이다.

 

2. 그 주인도 여호와께서 함께 하심을 보며 범상에 형통하심을 본다.(3)

중요한 말씀이다.

주인인 애굽사람 보디발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다.

시위대장이란? 오직 바로 왕에게만 충성하는 권력의 핵심 인물이다.

이런 세상 중심의 인물이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보았다.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케 하심을 보았다.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영향력이다.

 

오늘 내가 회복해야 할 영향력이 이런 것이다.

 

3. 형통케 하심의 결과는 무엇인가?

1) 그가 요셉으로 가정 총무를 삼고 자기 소유를 다 그 손에 위임한다.(4)

2) 여호와께서 요셉을 위하여 그 애굽 사람의 집에 복을 내리신다.(5) 할렐루야.

요셉으로 인해서 애굽 사람의 집에 복이 임한다.

 

내가 이 땅에 있음으로 인해서 이 세상이 더 아름다워 져야한다.

내가 이 땅에 있으므로 이 땅에 평화가 임해야 한다.

내가 이 땅에 있으므로 우리 민족이 복을 받아야 한다.

 

그럴려면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이 무엇 보다 먼저 선행 되어야 할 일이다.

하나님은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겠다고 말씀하셨다.

다만 내가 하나님 두기를 싫어 할 뿐이다.

하나님 내 마음에 좌정하사 나를 다스려 주옵소서. 아멘.

피흘리기까지 죄와 싸울수 있는 능력도 부어 주옵소서.

 

요셉의 삶에 위치와 신분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요셉이 헤브론에 있든 세겜에 있던 도단에 있던 애굽에 있던

그가 있는 위치 장소는 중요하지 않다.

요셉이 아버지 야곱에게 사랑 받아 채색옷을 입고 있든지

형들에게 옷을 빼앗기고 종의 옷을 입었든지, 노예가 되었든지도 상관없다.

문제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계시는냐 아니냐의 문제일 뿐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의 영향력은 실로 대단하다.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가장 방해하는 요소는 두려움인 것 같다.

두려움을 몰아 낼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주시고

이 땅에서 당신이 함께하심을  증명하여 나타낼 수 있는 용기도 주옵소서. 

 

적용:

한사람의 종으로 인하여 주인의 눈에 들게 되고 더 많은 복을 누리는 가정을 본다.

매주 금요일 오후에는 회사에 지원들이 청소를 빠지는 경우가 참 많았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금주에는 회사 청소를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  

 

기도: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요셉과 함께 하시는 당신의 모습과 능력을 봅니다.

나와 함께 하시는 당신의 거룩한 능력은 언제나 부족함을 봅니다.

죽음까지도 이기시고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말씀하시는 주님

내가 이 땅에 존재함으로 인해서 이 가정이 이 사회가 이 민족이

축복받는 축복의 통로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요셉에게 함께 하셨던 당신이 나와도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요셉에게 있었던 영향력이 나를 통해서도 나타나길 원합니다.

당신을 경외함으로 죄를 이기는 삶으로 인도하옵소서.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