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QT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시3:1~8)

다이나마이트2 2007. 7. 3. 23:26

2007년 7월 3일 화요일

시편 3:1~8  나의 방패는 무엇이가?

 

3일 동안 계속해서 복에 대하여 묵상하게 하신다.

복있는 사람은 여호와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시1:2)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시2:8) 말씀하셨다.

오늘은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기도한다.(8)

 

다윗이 그 아들 압살롬을 피할 때 지은시 라는 제목이 붙어있다.

 

여호와의 마음에 합한자 다윗, 블렛세의 용장 골리앗을 물리치고

이스라엘 최고의 영웅이 된 다윗, 왕으로 기름 부음은 받았지만

사울왕에게 �기는 신세가 되었던 다윗이 이제는 그 아들 압살롬에게

마져 쫓기는 신세가 되었다.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 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습니다.(1)

라고 고백하고 있다.

이런 풍전등화와 같은 상황에서 생명의 위협마져 느끼는 이 상황에서

다윗이 받았던 축복들이 너무나 많이 있다.

 

다윗이 고백하는 축복은 무엇인가?

첫째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는 자니이다.(3)

압살롬의 반역은 밧세바와 간음한 죄와

충신이요 용장인 우리야를 죽인 사건과 분명 연관이 있다.

그러나 다윗은 지금 주는 나의 방패시라라고 고백하고 있다.

죄를 짓지 않는 것이 축복이 아니라

예수의 보혈로 죄씻음 받은 자가 복(계22:14)이 있다.

나의 머리를 드는 자란?

자신의 왕권을 회복 시키시고 승리와 기쁨을 다시 안겨 주시리라는 고백이다.

주님을 신뢰하는 것 이것이 다윗이 받은 축복이다.

 

둘째 다윗이 받은 축복은 무엇인가?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짓으니 응답하시는 축복이다. 할렐루야.

천국에 들어가는 문이 예수그리스도라면 그 문을 열수 있는 키가 기도라는 말이 있듯이

성령의 도우심으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가

모두 응답이 된다는 축복이다.

내가 드리는 대부분의 기도가 하늘나라에 잡동사니 우편물 처럼 취급당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문을 여는 믿음의 기도

하나님과 직통 핫 라인이 개통되어 있고 부르면 반듯이 응답하신 다는 믿음이

이 또한 얼마나 큰 축복인가?

 

세번째 다윗이 받은 축복은 무엇인가?

천만 인이 나를 둘러쳐도 두려워 하지 않는 축복이다.(6)

그렇기 때문에 생명의 위협을 받는 급박한 상황에서도

내가 평안히 누워 잠자고 깨었다(5)라고 고백한다.

이 얼마나 놀라운 축복인가.

목숨이 경각에 달려 있는 상황에도 평안히 잠 잘수 있는 축복

천 만인이 나를 둘러 쳐도 두려워 하지 않는 축복

그 축복을 받고 싶다.

 

이런 축복들은 어에서 오는가?

첫째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셨다는 믿음에서 온다.(5)

과거 수십년 동안 사울왕을 피해서 도망 다닌 경험이 있었던 다윗

지금 당하고 있는 환경과 상관 없이

지금의 나의 형편과 상관없이 주님께서 나를 인도하시고

보호하시고 지키시고 계시다는 그 믿음이 축복의 통로이다.

 

둘째 구원은 여호와께 있다는 믿음에서 온다.(8)

죽고사는 모든 문제가 여호와의 절대 주권에 속해 있다는 믿음

영원하시고 변함이 없으신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

믿음으로 받아들이고 입술을 통해서 고백을 할 때에

다윗이 받았던 이 축복이 나의 축복이 되리라. 아멘.

 

아버지

환경과 관계없이

풍전등화 같은 상황과 관계없이

다윗이 고백한 것과 같이

천만인이 나를 둘러치고

저가 하나님께 도움을 얻지 못한다 조롱하더라도

주는 나의 보호막이시며

기도에 응답하시는 분이시고

나를 붙드시는 분이시며

구원이 주께 있음을 날마다 고백하는 자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