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6 5

2022 장로수련회 특강2 (최성민 목사)

장로수련회 두번째날 아침 8시부터 주제특강2 "다음 세대를 향한 우리의 응원" 이라는 주제로 서빙고 SNS 청년부 최성민 목사님을 모시고 귀한 특강이 있었다. 최성민 목사님은 아마존에서 선교사 생활을 하셨고 SNS 청년부를 담당하시면서 미디어 본부장으로 섬기고 계신다. 안녕하세요. 장로님 하시기가 쉽지 않으시내요. 아침 8시에 이렇게 어느 차세대를 가도 어느 대학 청년부를 가도 아침 8시에 첫 모임을 시작하는 수련회는 없는데 참 대단하십니다. 이런 놀라운 체력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장로님 소개해 주셨듯이 저는 최성민 목사고요. 목회한 지 15년 됐습니다. 15년 중에 오늘이 가장 긴장되는 날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은 장로님들 앞에서 제가 강의를 할 수 있게 될 줄 몰랐는데 처..

2022 장로수련회 특강1 (임성빈 교수)

첫 번째 주제 특강으로 장로회신학대학교 전 총장님이신 임성빈 교수님의 "미래 세상을 만드는 교회" 특강이 있었다. 따뜻하게 환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뵈니까 저희 할아버지부터 생각이 나고 오늘 장로님 뵈니까 저희 할아버님은 백수하시고 감사 예배 드리시고 주일날 증손자들 두 애들한테 1만 원씩 주시고,아버지 불러라 하면서 저희 아버님 부르시면서 앉아서 주일날 돌아가셨습니다.저는 그게 그렇게 큰 복인 줄 그때는 잘 몰랐어요. 나중에 보니까 모두들 부러워하시는 큰 복이었습니다. 그분이 이렇게 큰 복 받으신 거는 한 교회를 참 지극 정성으로 섬기셨습니다. 한 교회의 설립 원로장로 섬기셨어요. 저희 아버님은 또 그 교회 원로장로님 이셨고 저희 동생이 지금 장로로 섬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어느 날 저희..

2022년 장로수련회 2 (2022.09.23 ~24)

2022년 9월 23일(금) ~ 24일(토)까지 "첫 사랑, 은혜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2022년 온누리교회 장로수련회가 있었다. COVID-19로 인해서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되었다. 과거에는 종이에 인쇄를 하거나 헝겊에 인쇄한 프랜카드를 붙였는데 이제는 모든 안내와 광고도 LED 모니터로 한다.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탈 시대로 스마트시대로 너무 빨리 변화하는 느낌이다. ㅎㅎㅎ 저녁 식사 이후에 프로그램이 다시 진행 된다. 김성균 장로님이 이끄시는 찬양팀의 찬양으로 모임을 다시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 참된 진리를 모른 채 / 주님 곁을 떠나가지만 내가 만난 주님은 참 사랑이었고/ 진리였고 소망이었소 난 예수가 좋다오 난 예수가 좋다오/ 주를 사랑한다던 베드로 고백처럼/ 난 예수를 사랑한다오 추억의 카..

2022년 장로수련회 1 (2022.09.23 ~24)

2022년 9월 23일(금) ~ 24일(토) 1박 2일간 강원도 정선에 있는 하이원 리조트에서 온누리장로 수련회가 있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만에 다시 시작되는 장로 수련회였다. 수련회의 주제가 "첫사랑, 은혜의 시작" 이였다. 한백진 장로님의 작품으로 참 아름다운 글씨체이다. 하이원 리조트 입구에 아름다운 조형물이 있다. 우리 행사장이 있는 컨벤션 홀이 5층에 그랜드 볼룸이 4층에 있었다. 시대가 참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든다. 헝겊의 현수막을 걸어 놓는 것이 아니라 대형 LED 전광판에 컴퓨터로 지다인 한 자막이 선명하게 보인다. 서빙고, 양재, 수원에서 7시에서 8시 사이에 각각 출발한 대형 버스들이 속속 도착을 한다 21장로회에서 유니폼을 맞추어 입으시고 선배 장로님들을 환영하시고 계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