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QT

미스바로 모이라 (삼상7:1~11)

다이나마이트2 2014. 2. 13. 22:19

2014년 2월 13일 목요일

사무엘상 7:1~11 영적 부흥을 위한 전제 조건

 

말씀요약:

여호와의 궤는 기럇여아림에 있는 아비나답의 집에서 20년 동안 머문다.

이스라엘 온 족속이 여호와를 사모한다.

사무엘이 이스라엘 족속에게 너희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돌아오려거든

이방신들과 아스다롯을 너희 중에서 제하고 너희 마음을 여호와께로 향하여 그만 섬기라 한다.

또 사무엘이 온 이스라엘을 미스바로 모이라 한다.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 온 종일 금식하며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했다고 회개한다.

사무엘이 미스바에서 이스라엘의 사사가 되었다.

블레셋 사람들이 미스바에 모였다는 소식을 듣고 병력을 동원하여 치러 올라왔다.

사무엘이 젖 먹는 어린 양을 취하여 온전한 번제를 여호와께 드릴때

여호와께서 응답하여 블레셋에 큰 천둥소리로 그들을 혼란에 몰아 넣었다.

 

묵상:

블레셋과의 전쟁에서 빼앗겼던 여호와의 법궤가 아스돗, 가드, 에그론을 거치면서

블레셋에게는 재앙과 독종과 죽음이 있었다.

여호와의 궤를 실은 수레가 벧세메스에 도착했지만 여호와의 궤를 들여보았다가

벧세메스 사람들도 많이 죽임을 당했다.

그래서 벧스메스 사람들도 기럇여아림 주민들에게 여호와의 궤를 가져가라고 했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이다.

기럇여아림 사람들이 와서 여호와의 궤를 옮겨 아비나답의 집에 들어 놓았다.(1)

그 아들 엘리아살을 거룩히 구별하여 여호와의 궤를 지키게 하였다.(1)

궤가 20년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2)

이스라엘 온 족속이 여호와를 사모한다.(2)

 

사무엘이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렇게 말한다. 너희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돌아오려거든(3)

1. 이방신들과 아스다롯을 너희 중에서 제하고 (3)

2. 너희 마음을 여호와께로 향하여 (3)

3. 그만 섬기라 한다.(3) 말씀하신다.

 

영적으로 다운되었다고 생각할 때 영적 회복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진심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기를 원할 때 내가 행할 행동이다.

첫째는 우상을 버리라는 말씀이다. 질투하시는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것 우상숭배이다.

둘째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라는 것이다. 아멘.

 

그리고 나서 사무엘이 온 백성에게 명령하는 것이 있다.

미스바로 모이라 하신다.(5)

미스바로 왜 모이는가? 내가 너희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리라(5) 하신다.

미스바에 모여서 기도하는 모습이 감동을 준다.

1.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6)

물을 쏟아 붓듯이 마음을 다 내려 놓고 회개함을 뜻하는 상징적인 행동이다.

내가 언제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쏟아 부은 적이 있었나 싶다.

10년 전만 해도 내탓이요 하면서 참 많이 회개 기도를 시켰는 것 같은데

요즘은 회개 기도하는 모습이 점점 적어 지는 것 같다.

 

2. 온 종일 금식하고(6)

하루 종일 회개하면서 금식해 본 일이 없는 것 같다.

하루 종일 굶어 본 적은 있어도 회개하면서 금식 한 적은 없는 것 같다.

 

3.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6)회개하고 고백한다.

날 마다 주님 앞에 범죄하고 있으면서 영적 감각이 부디어 졌다.

예루살렘의 딸들아 나를 위하여 울지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눅23:28)  

 

이 시간 내가 미스바로 나아가길 원하고 기도한다.

한국교회의 죄악을 위하여 회개하며 기도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가 있다고 선교사를 많이 파송한다고 나팔은 불었지만

한국교회의 죄악으로 인하여 전도의 문이 다혀져 가고 있음을 회개하고 기도합니다.

 

한국교회의 목회자들의 죄악을 회개하며 기도합니다.

복음의 진리의 말씀이 선포되지 않고 듣기 좋은 소리 코메디언 같은 가십거리가

강단에서 선포되고 있음을 회개합니다.

물질적 탐욕에 이끌리어 교회 재정을 횡령하고 교회를 분열케하는 죄악을 용서하옵소서.

교회를 자녀에게 세습하는 탐욕과 죄악을 용서하옵소서.

명예와 권력을 위해 노회 총회선거에 금권선거가 판치는 죄악을 용서하옵소서.

성적타락과 교회를 사고 파는 죄악들을 용서하옵소서.

 

이 땅의 성도들의 죄악을 회개합니다.

구별된 성도로 살지 못하고 세속화된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적인 가치관을 좇아가는 것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 땅에 탐욕과 음란과 사치와 방종에 이끌려 당신을 배반하는 죄악을 용서하옵소서.

당신을 섬기고 교회를 섬기라고 주어진 직분을 남용하여 권력과 명예로 생각하고

군림하고 남용했던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교회 안에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으로 사랑을 실천하지 못한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여 이 땅에 만연한 살인과 강간과 동성애와 낙태와 이혼과 폭력과 성적문란과 음란과

알콜중독과 도박과 게임중독으로 망가지는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마땅히 행할 길을 자녀들에게 올바로 가르치지 못한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돈을 위하여 거짓과 부패와 거짓과 모략을 일삼는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비정규직과 외국인 근로자의 임금을 착취하는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여 나의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