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QT

하나님의 비밀 (롬11:25~32)

다이나마이트2 2007. 10. 3. 23:09

2007년 10월 3일 수요일

로마서 11:25~32 하나님의 작정, 나의 구원

 

이스라엘의 실패가 이방인의 구원을 주었고

참감람나무이며 원 가지인 이스라엘도 꺽어버리시는 하나님이

돌감람나무요 접 붙인 가지인 이방인도 꺽어버릴 수가 있기에

자긍하지말고, 교만하지 말고 하나님을 더욱 두려워 하라고 말씀하셨다.

 

오늘은 바울을 통하여 하나님의 비밀을 한가지 말씀해 주신다.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일부가 완악하게 된다는 것이다.(25) 할렐루야.

 

다시 말하면 이 비밀은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이다.

유대인과 이방인이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되고

동일한 존재로 구원을 얻게 된다는 놀라운 사실이다.

 

율법과 할례를 통한 유대인의 구원이 아니라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은혜와 선물로 주시는

바로 그 구원의 비밀이다. 아멘.

 

그리하여 마침내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26) 아멘.

 

이스라엘의 불순종으로 이방인에게 구원이 왔고

이방인의 구원을 통하여서 다시 이스라엘이 회복되어

모든 사람(32)이 구원을 받는 것이 하나님의 비밀이라면

 

반듯이 내가 행해야 할 일이있다.

늘 부담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다.

 

내가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 얻었다라고 하는 것

이것이 끝이 아니다라는 사실이고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하나님이 나를 먼저 구원하신 것은 나의 가족을 구원하라는 것이고

우리 가문을 구원하라는 책임을 나에게 주신 것이다.

 

내가 다니는 회사에도 주님의 말씀을 전하라는 것이고

내가 영업하면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

그들에게도 주님의 영향력을 끼치라고 하시는 것이다. 

 

그래서 가족 전체 가문 전체가 구원을 받고

이 사회전체가 거룩해지고

남과 북의 정상이 만나서 회담을 하고 있듯이

남과 북이 하나가 되고

동과 서가 화합하고

지역간 계층간 세대간 부부간 부자간에 갈등이 회복되고

모든 사람이 주의 긍휼하심을 입는 바로 그 비밀

그 비밀의 키를 나에게 주신 것 찬양한다. 할렐루야.

 

아버지

하나님의 구원 섭리에 대하여 알려 주신 것 감사합니다.

나의 나된 것이 주님의 은혜요

나의 구원이 구원의 완성이 아니요

가정의 구원과 가문의 구원과

나아가서 이 세상의 선한 영향력을 위한

그리하여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는 하나님의 비밀 안에

있음을 알게 하신 것 감사합니다.

유대인과 이방인이 하나되듯이

남과북, 동과서, 여당과 야당 모두가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하나되게 하옵소서.

존귀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