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QT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6:4~19)

다이나마이트2 2009. 1. 1. 23:39

2009년 1월 1일 신년QT

신명기 6:4~19  하나님을 사랑하는 한 해

이미지 전체보기

2009년 새해의 신년 QT이다.

 

모세를 통하여 구약의 율법의 핵심인 십계명(신5장)을 소개한 이후

이스라엘아 들으라(4)라고 말씀하신다.

 

송구영신 예배를 하면서 2009년 한 해가

나의 생각으로 행하는 것을 버리고

조급하게 행함으로 내가 사고 쳐 놓고 하나님께 수습해 달라고

하나님께 떼를 쓰므로 주님을 이용하지 않고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것을 들으며  그분이 하라는 것을 행함으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한 해 되기를 기도했다.

말씀보다 성령 보다 앞서지 않겠다 결심하고

주님 말씀하시면 내가 나아가리다

주님 뜻이 아니면 내가 멈춰서리다

하나님 말씀해 주옵소서 종이 듣겠나이다 결심하고 기도했는데

 

첫 응답을 주신다.

이스라엘아 들으라.(4) 할렐루야.

무엇을 들으라는 말씀인가?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5) 아멘.

2009년 한 해 동안 아니 내 일생 동안 내가 기억하고 지켜야 할 말씀이다.

어떻게 하나님을 여호와를 사랑하는가?

 

1. 내 마음을 다하여 사랑해야 한다.(5) 아멘.

    나의 지성과 의지와 감정을 다하여 사랑하자.

2. 내 성품을 다하여 사랑해야 한다.(5) 아멘.

    나의 생명과 영혼과 정신을 적극적으로 그 분께 드리자.

3. 내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해야 한다.(5) 아멘.

    나의 능력과 열심과 정성을 다하여 주님을 사랑하자.

 

예수님께서도 복음서에서 바로 이 말씀이 가장 크고 으뜸되는 계명이라

말씀하지 않으셨던가?

 

나는 새해 첫 날에 주신 이 말씀을

1. 나의 마음에 새기겠다.(6) 아멘.

2.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겠다.(7) 아멘.

2009년에 내가 행하여야 할 일이구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인사하지만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하셨으니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함으로 늘 묵상하는 한해 가 되길 기도해 본다.

말씀이 나를 이끌어 가는 한 해가 되길 기도하자. 아멘.

 

새해에도 계속해서 가정예배 함으로

자녀에게 부지런히 말씀을 가르쳐야겠다.

52주 한 주도 빠지지 않고 가정예배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아멘.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행동의 지침과 사고의 원리가 되도록

성령님 나를 다스려 주옵소서. 아멘.

 

하나님 아버지

2009년을 새롭게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새해 첫 말씀으로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말씀하셨으니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는 한 해 되게하옵소서.

주님이 오늘 나에게 명령하신 이 말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사랑하며

내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겠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잊지 않고

주님 보시기에 정직하고 선량한 일을 행하는 한 해 되게 하옵소서.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주께 복종하는 한해 되게 하옵소서.

새해 아침에 가장 큰 계명을 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